GPT-4 기반의 코파일럿 설치방법과 앱 다운로드 및 사용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파일럿이나 쳇 GPT, 뤼튼 등을 써보았는데, 가장 정확했던 것은 구글의 제미나이와 MS의 코파일럿이었거든요. 그중 코파일럿은 무려 GPT-4 기반에 그림도 그려주는 멋진 챗봇이었습니다. 이 친구를 상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는 관련 코파일럿 등 AI 챗봇과 관련된 추가 포스팅입니다. 관심 분야 있으시면 클릭 하셔서 상세한 내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코파일럿 설치하기
2. 앱 다운로드 방법
3. 사용 후기
코파일럿 설치하기
코파일럿은 구글 크롬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 브라우저는 사용할 수 없어요. 우선, 저는 MS제품인 만큼 엣지 브라우저에서 실행해 보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코파일럿 홈페이지로 연결되실 거예요.
코파일럿에 들어가셨다면 '무료 버전 코파일럿 사용해 보기'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 클릭하시고 로그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코파일럿 프로나 엑셀, 파워포인트 디자인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오피스 코파일럿'을 사용해 보고 싶은데요. 아쉽지만 무료가 아니어서 다음으로 미루었습니다. 궁금하네요. 어디까지 지원 가능한지 말이죠.
앱 다운로드 방법
앱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우선, PC로 로그인 후 코파일럿에 들어가시면 나오는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앱 사용해 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 마우스 커서를 대시면 QR코드가 나타나는데요. 핸드폰으로 이 QR을 찍으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로그인이 당연 필요합니다. 설치 완료되면 앱 실행 후 로그인 진행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앱을 통해 코파일럿에게 그림 그리기와 내일 날씨 상황에서 자전거 타도 되는지를 물어보았는데요. 비교적 정확하게 알려주었네요. 실제로 내일 날씨는 비가 오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코파일럿 사용 후기
저는 5개의 챗봇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챗 GPT, 뤼튼, 제미나이, 네이버 큐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 그중 제미나이와 코파일럿이 가장 우수했는데요. 두 가지 챗봇이 환각도 적고 정확한 데이터를 뽑아 주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챗 GPT는 말도 안 되는 환각으로 주저리주저리 떠드는 느낌인데 제미나이와 코파일럿이 똑 부러지게 요점 정리 해주는 느낌을 받았고요.
사실 코파일럿 이전에는 제미나이를 주력으로 사용했는데 코파일럿은 무려 GPT-4 기반에 이미지도 그려주는 아주 똘똘한 한 녀석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향후 오피스 코파일럿을 구매해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 작업 등을 대행시켜 보려고요. 특히 파워포인트 디자인이나 구성도 해준다는데 어디까지 만족해 줄지 매우 기대됩니다. 추후 오피스 코파일럿 실행하게 되면 그때 다시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