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의 미니소를 방문하였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스파 브랜드 슬로건으로 한국의 다이소와 비슷한 포지션의 생활용품 아웃렛이에요. 사실 제목으로 다이소와 어떤 차이가 있나 하고 적었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다이소 보다는 아트박스나 무인양품에 가까운 느낌이었어요. 품목도 주방용품 이런 건 적고 인형이나 소품 등이 많습니다.
<중국 여행 관련 추가 정보>
중국 입국신고서 작성법 / 중국 전기 콘센트 / 디디택시 이용후기
쇼핑몰 미니소 방문기에 대한 내용 확인 전에, 중국 여행과 관련하여 추가 포스팅 정보가 필요하시면 위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니소 둘러보기
제가 방문한 곳은 중국 베이지의 왕푸징대가. 한국의 명동 같은 곳이에요. 미니소는 왕푸징대가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땅값이 비싸기 때문인지 매장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다른 지역의 미니소는 좀 다른 것 같은데 왕푸징대가는 쇼핑거리이기 때문인지 생필품보다는 인형, 장난감 등의 소품이 주로 많았어요. 중국의 귀여운 판다 인형도 많고요. 특히 일본 브랜드의 캐릭터 인형이 많습니다. 치이카와나 쿠로미, 폼폼푸린과 헬로키티 등 산리오 캐릭터가 많더라고요.
앗! 그런데 이 것은 잔망루피! 중국에도 뽀로로가 인기인가요? 특히 잔망루피가 대세인가 봅니다. 잔망루피가 정말 많았어요. 너무 반갑네요. 한쪽 코너를 다 두를 정도의 많은 부스(매대)에 잔망루피가 진열되어 있었어요.
미니소, 이런 분께 추천
중국에서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민되시지요? 저 역시 그랬습니다. 이곳 미니소에서는 어린이 여자아이를 위한 인형 선물이 추천됩니다. 귀여운 문구류도 있고 판다 이형이나 일본의 귀여운 캐릭터도 많습니다.
저는 초등학생 여자 아이가 요즘 푹 빠져있는 치이카와 인형을 선물로 사주었어요. 꽤 큰데 비용은 50위안! 한화로 약 9,400원입니다. 최근에 아트박스에 다녀왔는데 비슷한 크기의 치이카와 인형이 약 2만 원이었어요.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마감도 매우 훌륭해요!
각 미니소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아기자기한 팬시나 문구류를 좋아하는 어린 친구를 위한 선물로 괜찮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중국에서 쇼핑으로 미니소를 방문하셨다면 참고하여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다이소와 어떤 차이가 있냐면 좀 더 생필품 보다 소품이 많아 보이더라고요.
스낵이나 중국의 음료수 등도 많았습니다. 제가 다녀온 지역이 왕푸징대가 관광지다 보니 더욱 그랬는지도 몰라요.
오늘은, 중국의 쇼핑센터 미니소의 방문기로, 살만한 선물 목록과 다이소와의 차이점을 보았는데요. 미니소 못지않게 볼만한 제품도 많고 비용도 저렴해서 이것저것 구입하게 되는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특히 인형을 주력으로 하는 만큼(다시 한번 말하지만 미니소 지역마다의 차이는 있겠습니다.) 귀여운 소품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제품의 퀄리티도 매우 훌륭하고 한국 대세 캐릭터인 잠망루피 등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제가 다녀온 베이징은 미니소가 시내 곳곳에 위치해 있었는데 중국을 방문하신다면 한 번쯤 방문하셔서 쇼핑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