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아시아나 항공으로 다녀왔어요. 그동안 쌓아온 마일리지를 통해 제주공항 아시아나 라운지 및 비즈니스 좌석을 이용했는데요. 자세한 후기 남겨보려 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참고하셔서 즐겁고 쾌적한 여행 되셨으면 해요.
<목차>
제주공항 아시아나 라운지
출장이나 여행으로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사를 이용하시면 꾸준히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제주도 항공권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하곤 하시지요. 저 역시 모아두었던 마일리지가 곧 소멸한다고 하여 이번에 제주 항공권을 마이리지로 구매하였습니다.
특히 1,000 마일리지만 사용하면 좌석을 이코노미에서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요. 안 할 이유 없다고 봅니다. 천 마일리지면 약 만원 정도의 값어치를 하니까요. 제주-김포의 노선이 짧다 보니 이렇게 저렴한 비용의 마일리지로도 이용이 가능한 것이겠지요.
특히 좋은 것은 비즈니스석은 물론, 아시아나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는 매우 좋은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은 이번 제주공항 아시아나 라운지 비즈니스 후기 포스팅을 보시기 좋은 글인데요. 김포공항에서 제주도로 가시기 전 김포공항 근처에서 저렴하게 주무실 수 있는 찜질방의 후기를 담은 내용이니 참고하여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컨디션 및 편의시설 체크
위치는 제주공항 아시아나 체크인 카운터 우측에 있습니다. 제주공항 3층 아시아나 체크인 카운터 우측에 바로 위치해 있으니 찾기 쉽습니다.
- 제주공항 3층 아시아나 체크인 카운터 우측
- 운영 시간 : 5시 30분~21시
많이들 알고 계시죠? 이곳은 식사가 불가능합니다. 그냥 편하게 앉아서 쾌적하게 쉬면서 커피, 다과 즐기는 게 다입니다.
이렇게 생겼고요. 식사가 없다는 사실이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다과는 바로바로 채워주니 부족함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커피도 맛있고요.
장점 및 단점 알아보기
제주공항의 아시아나 라운지 및 비즈니스 후기로 라운지 이용에 대한 장점 및 단점입니다. 장점은 쾌적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것. 사실 제주공항 아시아나 라운지 이용은 여타 다른 라운지처럼 식사를 한다던가의 개념이 아닌 복잡한 공항에서 쾌적하게 쉰다는 개념이에요. 아시겠지만 세계 가장 많은 노선이 바로 김포-제주 노선이잖아요. 언제나 사람이 많습니다. 때문에 복잡한 인파 속에서 쾌적한 휴식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단점은 라운지가 체크인 카운터 옆에 있다는 사실. 수속을 받고 항공 게이트 주위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칫 라운지에서 너무 시간 보내다 보면 수속 밝다가 보딩 타임을 놓칠 수 있어요. 이게 가장 아쉽습니다. 쉬다가도 불안한 마음에 편히 쉬지 못했어요.
아시아나 비즈니스 좌석은?
위의 단점도 있지만 제주공항 아시아나 라운지 바로 앞에서 수속 절차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입장이 가능합니다. 시간 안에 보딩을 진행했고요. 아시아나 비즈니스 좌석을 이용하였습니다.
역시 넓고 쾌적한 아시아나 비즈니스 좌석. 좌석을 눕혔을 때 창을 최대 3개 사용할 만큼 넓은 좌석을 이용합니다. 앞뒤 간격은 물론 좌우 간격도 매우 넓고요. 천 마일리지로 제주공항 아시아나 라운지는 물론 비즈니스도 이용하다니 종종 이용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