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포공항 근처 24시 찜질방 수면실 숙소 추천, 공항 이동 방법

by 해피 라운지 2025. 8. 12.

 

제주도 방문을 위해 김포공항을 이용했습니다. 새벽 비행기라서 여행 기분도 낼 겸 김포공항 근처에서 숙박하려 했는데요. 비용이 여의치 않더라고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김포공항 근처의 24시 운영하는 찜질방으로 수면실을 이용하는 것. 제가 선택한 곳은 바로 5호선 개화산역의 개화산랜드 찜질방입니다. 더불어, 찜질방에서 공항으로 이동 방법도 알아볼게요.

 

김포공항 근처 숙소

 

김포공항에서 지하철 한 정거장 떨어진 개화산역의 개화산랜드 찜질방은 저처럼 첫 비행기를 타시는 분들이 특히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새벽에 일어나서 집에서부터 갈 자신도 없고 그렇다고 김포공항 근처 호텔, 모텔 등에서 비싸게 숙박 비용을 지불할 생각이 없으면 좋은 선택지가 되실 겁니다.

 

 

김포공항 근처 찜질방

 

추가로, 아래 포스팅은 제주공항 아시아나 라운지 및 비즈니스 좌석에 대한 리뷰입니다. 참고하시길 추천드려요.

제주공항-아시아나-라운지

 

 

비용 및 위치

 

김포공항 근처 24시로 운영되는 찜질방 개화산랜드의 비용입니다.

  • 사우나 + 찜질 : 대인 기준 12,000원
  • 21시 이후 : 할증 요금 2천 원 추가

저녁 9시 이후에는 할증 요금이 발생하니 가급적 일찍 입장하시길 추천드려요. 오히려 늦게 가면 이용 시간이 줄어드는 건데 할증 요금이 붙습니다. 아마도 직원들도 쉬어야 하는데 야간 근무로 인한 추가수당 개념으로 여겨집니다.

 

추가로, 위치는 5호선 개화산역 2번 출구 우측으로 나오셔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단점

 

김포공항 이용 전 숙박을 위해, 특히 저처럼 아침 6시 첫 비행기 등을 타기 위해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24시 운영 찜질방 개화산랜드는 수면실과 편의시설이 두루 갖추어진 숙소 대용으로 추천드리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몇 곳의 수면실이 있어서 나름 쾌적하게 잠을 잘 수 있답니다.

개화산 랜드 수면실

 

 

특히나 저렴한 비용으로 1인 여행객, 젊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하지만 개화산랜드 역시 몇 가지 단점이 있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역시 꿀잠은 어렵다는 것. 코 고시는 분들도 있고 혼자 자는 것이 아니니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없어요. 핸드폰 등의 분실 위험도 있고 침대에서 자는 것도 아니니 불편하실 수 있어요.

 

또 큰 단점은 김포공항에서 은근 거리가 멀다는 것! 하지만 걱정 마세요. 아래의 길 찾기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답니다.

 

 

김포공항 가는 법

 

개화산 랜드에서 김포공항 국내선을 걸어서 갈 경우 2.4km의 거리가 나옵니다. 적어도 30~40분 거리. 여행 전에 지쳐버릴 거예요. 택시를 타셔도 좋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저렴하게 숙박을 했으니 역시나 저렴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지요.

 

하지만 첫 비행기인 6시 비행기를 타기 위해 적어도 4시 30분에는 도착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네 물론 가능합니다. 개화산 랜드에서 나오셔서 방신전통시장정문, 방화사거리 버스정거장에서 6629번을 타시면 되세요.

대중교통 경로

 

 

4시 30분 첫차라 방화사거리 정거장에는 약 35~40분 즈음 도착합니다. 그럼 국내선 기준으로 약 4시 50분 정도에 도착하는데요. 6시 첫 비행기이지만 새벽 시간이라 그렇게 사람이 많지 않아서 시간은 넉넉했어요. 하지만 주말이나 성수기 시즌에는 인파가 많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6629번 버스 노선이에요.

6629번 노선

 

 

참고로, 티맵 등으로 검색해 보면 605번 등도 간다고 되어있는데, 기사님께 여쭤보니 5시 이후에나 김포공항으로 들어가며, 이전에는 가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05번은 새벽 시간에는 비추!

버스 노선 605

 


 

오늘은 김포공항 근처의 24시 찜질방 개화산랜드를 이용해 수면실 이용 및 숙소 대용으로 추천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여러 단점도 있지만 여행 전 찜질방에서 미리 피로도 풀고 여행의 즐거움을 더욱 느껴보시면서 비용을 절감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었어요. 

여러분도 저처럼 김포공항 첫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 저렴한 숙소를 찾으신다면 조심스럽게 개화산랜드 추천 드립니다. 

찜질방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