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자신의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검색 노출하기 위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한 색인등록을 진행하는데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는 1년마다 소유확인 만료일을 두어 갱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 방법을 총정리하여 불이득을 당하지 않도록 조치해 볼게요.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 방법 :
- 서이어드바이저 사이트 이동 및 로그인
- 웹마스터도구 클릭
- 만료 31일 전 사이트 확인 후 '소유확인 연장' 클릭
- 자동등록 방지를 위한 보안절차 진행
- 사이트 소유 연장 완료
위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내용으로 자세한 방법을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그전에, 아래 링크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드 등록 및 색인요청 방법과 무료 seo 검사 방법. rss 및 sitemap 차이점과 하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연장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색인등록을 진행하시고 1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되십니다. 소유확인 만료일이 31일 남았으니 만료일 전까지 다시 한번 소유 확인을 진행하라는 내용이에요. 네이버에 자신의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알리고 검색노출 해주는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이라면 당연히 바로 해줘야겠지요. 우선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로 이동해 줍니다.
처음에 서치어드바이저 색인 등록 절차가 복잡해서 어려우셨다면, 이번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소유확인에 대한 만료일 연장 방법 절차가 어렵지 않을까 걱정되실 겁니다. 하지만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한 인증으로 끝나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서치어드바이저 이동 후 웹마스터 도구 클릭하여 이동해 주세요.
그럼 사이트 등록한 주소가 나옵니다. 등록일 기준 31일 이전부터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이 가능한데요. 아래 이미지의 빨간 테두리 '소유확인 연장'을 클릭해 주세요.
보안절차 인증을 위해 글자 및 숫자 입력해 주세요.
그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대한 소유확인의 만료일 연장 절차가 마루리 됩니다. 아래와 같이 메시지 받으면 완료된 겁니다.
소유확인 연장을 하지 않을 시 불이익 확인
그럼 소유확인 연장을 하지 않으면 어떤 불이익을 받게 될까요? 이 경우 계정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된다고 합니다. 비활성화되면 네이버에 자신의 홈페이지 및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기타 서치어드바이저 서비스 이용도 제한되니 꼭 진행하셔야겠어요.
네이버 서이어드바이저 측은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지 확인을 위해 1년마다 소유 확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방문자)들에게 혼란을 예방할 목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운영 1년 경과에 따른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에 대한 방법을 총정리하여 보았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인 만큼 소유확인 만료일 연장 진행하셔서 불이익 없도록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