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플에서 한국에 애플페이를 23년 3월 21일 서비스하여 현재까지 이르렀습니다. 애플페이의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 애플페이 카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애플페이 카드 등록 알아보기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애플페이는 북미에서 10년 전에 이미 출시된 바가 있습니다. 이번에 국내에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국내 다른 결제 서비스와 경쟁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좋은 선택지가 생겨서 기쁜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이용할 수 있는 카드사는 현대카드뿐입니다. 본인 명의의 국내, VISA, 마스터 카드로 신용 및 체크카드가 있다면 등록이 가능하답니다. 단, 법인 등은 제한이 있다고 하니 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당연하지만 애플페이는 애플 기기를 사용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기기는 아이폰6 이상 기기만 가능하고 iOS16 이상의 OS여야만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갤럭시 z플랩을 사용하는 관계로, 아이패드를 통해 진행해 보겠습니다.
우선 설정에 들어가신 후 '지갑 및 apple pay' 메뉴를 터치하여 들어가 줍니다.
그럼 카드추가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터치하여 들어가 줍니다.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메뉴 터치.
저는 현대카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 건지 원래는 '현대카드 앱 받기' 화면이 나옵니다. 입 카드가 미리 등록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카드 세부사항을 작성하라고 나올 것이고, 앱 카드가 등록된 적이 있다면 현대카드 앱 받기를 통해 바로 등록이 가능하실 거예요.
카드를 추가하셨다면 약관 동의하여 안내 절차에 따라 등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애플페이 교통 카드 등 사용처
국내에 론칭되어 애플 소비자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는 애플페이. 이번에는 애플페이 교통 카드 및 사용처에 대해 확인해보시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애플페이 사용법은 간편합니다. 측면의 버튼을 2번 눌러주면 끝인데요, 사용하시는 아이폰이나 워치를 NFC 단말기에 터치만 하시면 끝입니다. 혹은 인앱 결제 하실 때도 별도의 아이디나 비번 없이도 애플페이를 이용해 쉽게 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요.
애플페이를 등록하셨다면 교통 카드 및 다양한 사용처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 교통카드는 아쉽게도 현재 서비스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애플 측에서 곧 교통카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출시된다면 아이폰은 물론 애플워치를 통해서도 쉽게 교통 카드 대신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어서 빨리 티머니나 캐시비 등 회사들이 애플과 협약을 맺었으면 좋겠어요.
이 외에 애플페이의 주 사용처는 편의점이나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서 사용 가능하고요. 백화점은 물론 홈플러스, 코스트코, 롯데시네마 등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미리 매장이나 방문처에 애플페이 사용 유무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어요. 왜냐하면 아직 애플페이를 적용하지 않는 곳도 많기 때문이지요.
애플페이 아쉬운 점
사실 애플페이가 보급된 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습니다. 인프라가 많이 부족하다는 말이지요. 현대카드만 지원하는 점도 그렇고 사용 가능한 가맹점도 그 수가 적습니다. 교통카드 사용 불가도 그렇고요. 때문에 애플에서는 NFC 단말기 보급에 주력하며 인프라를 늘릴 계획이라고 하니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리라 생각됩니다.
추가로 애플페이 관련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추가 정보를 살표보시기 바랍니다.